티스토리 뷰

반응형
창어 6호 달 뒷면 샘플 채취 및 복귀 준비 과정

창어 6호 달 뒷면 샘플 채취 및 복귀 준비 과정

1. 창어 6호 발사

2024년 5월 3일, 중국은 하이난성 원창우주발사장에서 창어 6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. 창어 6호는 인류 최초로 달 뒷면의 토양과 암석 샘플을 채취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발사되었습니다.

출처: JTBC 뉴스, MBC 뉴스

2. 발사 후 궤도 진입

창어 6호는 발사 이후 약 5일 동안 비행하여 달 궤도에 진입했습니다. 궤도 진입 후 착륙 준비를 위해 위치를 조정한 후 달 뒷면의 '남극-에이킨 분지'에 착륙할 예정이었습니다.

출처: MBC 뉴스

3. 달 뒷면 착륙 및 샘플 채취

착륙 후 창어 6호는 달 뒷면의 토양과 암석 샘플 약 2kg을 채취할 계획입니다. 이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달 뒷면에서 샘플을 채취하는 시도가 됩니다. 이전의 모든 샘플 채취는 달 앞면에서 이루어졌습니다.

출처: JTBC 뉴스

4. 지구 복귀 준비

샘플 채취가 완료되면 창어 6호는 지구로 귀환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. 전체 임무 기간은 약 53일로 예상되며, 지구로 귀환하여 채취한 샘플을 연구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.

출처: MBC 뉴스

5. 역사적 의의

창어 6호의 임무 성공은 중국의 우주 탐사 능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입니다. 특히, 창어 4호가 2019년에 인류 최초로 달 뒷면 착륙에 성공한 데 이어 창어 6호는 달 뒷면 샘플 채취까지 도전함으로써 중국은 달 탐사에서 선두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.

이번 창어 6호의 임무는 중국의 2004년 시작된 달 탐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, 지속적인 우주 탐사와 연구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입니다.

출처: JTBC 뉴스, MBC 뉴스

반응형